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경주맛집

경주 맛집 :: 동천동 전복해물찜과 전복물회로 유명한 완도참전복

완도참전복은 전복해물찜으로 유명한 경주맛집이랍니다.

황성점과 동천점이 있는데요, 어제 엄마랑 같이 동천점에 다녀왔어요.

 

 

우리가 먹은 메뉴는 전복해물찜(小)과 전복물회에요.

전복죽 먹으려다가 조금은 생소한 전복물회 도전!!!

 

기다리는 동안 메뉴판 한컷!

메뉴판 없으면 왠지 허전해서뤼~ ㅎㅎ

 

상차림이에요.

전복물회는 밤이랑 같이 나오는데요, 밥대신 소면으로도 가능하다고 하시네요.

 

 

기본 반찬들이에요.

예전에 아이들 델꼬 찜 먹으러 다른가게에 갔었는데 아이들 먹을 반찬이 없더라구요.
완도참전복은 아이들 데리고 가도 먹을수있는 반찬들이 그나마 있는편이에요.

 

 

 

 



전복을 비롯한 각종 해물들과 콩나물.

전복해물찜(小)에는 전복이 4마리 들어있어요. 

 

 
 

밥 없이 찜만 먹어도 적당한 정도. 딱 좋아요.

밥으로 배를 채울순없지요. 암요. 찜으로 배를 채우리라!! ㅋㅋ

 

워낙 요런 종류를 좋아하는지라 요거보니 또 군침이 도네요. 때깔 좋지요.

(음식에 때깔이란 표현을 쓰던가? ^^;)

문어도 부드러워서 입에서 살살 놀아요.



 

한 입 드실래요?

아웅~ 이 맛을 전해드려야하는뎅~~~ 어케 전해드리죠? ㅎㅎ

사진으로밖에 전해드릴수없으니 눈으로라도 드셔보세요. 솔직정직한 나는 블로거다2

전복해물찜 전복물회가 유명한 완도참전복은 예전에 vj특공대에도 나왔던 가게랍니다.

 

 

전복물회에요.

 

전복찜먹고 여기에 전복물회까지!! 전복물회. 요건 처음 먹어봐요.

전복이 꽤 많이 들어있지요? 크기에 따라 보통 2개반에서 3개정도 들어간대요.


 

 

요기에 새콤달콤한 장을 넣고 쓱쓱 섞어서 먹으면 되지요.

아~ 사진보니 또 먹고싶네요.  ㅠㅠ


 

 

 

전복물회에 흥분해서 예쁘게 사진 찍을 생각을 못했어요.

그릇이 좀 지저분해도 이해해주세요 ㅋㅋ




어제 날씨 무쟈게 더웠잖아요. 그래서인지 더 맛나게 먹었어요.

살얼음 동동 전복물회! 아무래도 올 여름 무쟈게 사랑하게 될듯요~ ㅎㅎ

 

둘이 먹기에 양이 많아요. 찜 먹으면서 밥도 거의 안 먹었는데도 배가 불러 더이상 못 먹겠더라구요.

세명 정도 먹으면 적당할 양이네요. 그래도 맛있는 전복물회는 싹싹 비웠어요. 히힛!

 

 

원기회복에 좋은 바다의 보물 전복.

전복해물찜도 좋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새콤한 전복물회가 더 좋더라구요.

꼬들꼬들 씹히는 맛도 일품이에요.

 

 

위치가 시청근처라 그런지 점심때 사람들 무지 많았어요.

테이블에 벨이 있음 좋을텐데 없어서 조금 아쉬웠어요. 

 

매월 첫째, 셋째주 일요일은 쉽니다.

 

 

 

경주시청 바로 뒤편이라 찾아가기 쉬워요. 새로 생긴 시청어린이집 맞은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