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경주맛집

경주 맛집 :: 황성동 완도참전복

경주 황성 맛집 완도참전복집에서 전복해물찜과 전복죽 먹고왔어요.

 

지난번에 전복해물찜 먹고왔다고 이웃님들께 자랑만하고 포스팅이 없었네요.ㅋㅋ

이제서야 한가한 시간에 짬을 내어 전복찜 포스팅 들어갑니다요.

 

며칠전 감기로 골골 거리다가 매콤한 해물찜이 먹고싶어 친구랑 완도참전복집 다녀왔어요.

황성동 파리바게트 골목안으로 들어가면 요렇게 가게모습을 쉽게 찾을수가 있어요. 매주 일요일은 휴무네요. 

 

가게입구에 보니 요렇게 포장배달안내문이 있네요. 전복죽 배달도 된다고하니 참고해야겠어요.

 

가게에 들어서니 조금은 일찍 도착했나봅니다. 홀에 사람들이 별루 없더라구요.

나중에 보니깐 앞에서봤던것처럼 배달도 많이 하더라구요. 배달주문전화가 계속오더라는~

요렇게 홀을 사이에 두고 양쪽으로는 방이랍니다. 방마다 예약이 다 차있었어요.

 

음식 나오기를 기다리면서 여기저기 찍어보았어요. 전복집이라 그런지 역시 전복의 효능에 대한 안내문이 있네요.

피부미용, 자양강장, 산후조리, 허약체질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대요. 몸이 허약할때는 전복으로 몸보신하라는 얘기! ㅎㅎ

 

전복죽, 전복회, 전북해물찜은 알겠는데, 전복불고기는 뭔지 궁금하더라구요.

혹시나하고 검색해보니 홈페이지가 있네요. 홈페이지에 있는 메뉴소개에서 가져온 전복불고기에요.

사진보니 무지 맛나보인다는~ 담엔 요거 먹어보고싶네요.

 

드디어 기다리던 전복해물찜이 나왔어요.

(전복해물찜 小는 전복이 5개, 大는 10개 들어있어요.)

각종 해물과 함께 어우러졌지만, 그 자태만은 와우~ ^^

 

보기만해도 침이 꿀꺽~ 맛나겠지요? ㅎㅎ

 

뜨거운 김이 모락모락~ 뜨거울때 먹어야 제맛!

 

찜은 뭐니뭐니해도 콩나물이 생명이지요. 아삭아삭하니 식감도 좋고

오랫만에 친구랑 함께해서 더욱 좋았어요.

 

매운걸 좋아하는 제 입맛에는 보이는것만큼 맵진않았지만,

그래도 짜지않고 적당히 매운맛도 있고, 밥 없이 그냥 먹기에 좋았어요.

 

전복 5마리 잘라서 한입 한입 먹다보니 감기도 뚝! 떨어지는 느낌이에요.



기본세팅에는 와사비장이 빠졌는데요, 얘기하니깐 갖다주시더라구요.

해물도 콩나물도 와사비장에 찍어 냠냠~ 맛나게 먹고왔네요.

 

해물전복찜하나 먹고 밥대신 전복죽을 먹었어요.

전복죽에서 참기름 냄새가 솔솔~ 고소하더이다.

친구랑 둘이 가서 찜하나에 전복죽까지 배부를때까지 열심히 먹고 왔어요.

 

경주 황성동 완도참전복집은요~ 작년 여름에 VJ특공대에도 방영된 소문난 맛집이랍니다.

경주 황성동에만 있는줄알았는데 동천동에도 있고 포항이동에도 있다고해요.

 

원기를 회복하고 성장기의 어린이나 노약자, 임산부에게도 좋은 바다의 보물 전복.
그래서인지 전복찜 먹고와서 진짜로 감기가 뚝! 떨어졌어요. 완전 신기한거있죠.

그전날까지도 근육통에 무지 고생했었는데~ 믿거나말거나겠지만요 ㅋㅋ
무튼, 몸에 좋은 전복먹고 원기회복했으니 대만족이에요. ^^